노회찬, “24일까지 기동민과 단일화 안 되면 내가 사퇴”

박근혜 정부 심판 위한 최후통첩...“야권연대 안하면 국민 피해”

7.30 재보선 동작을에 출마한 노회찬 정의당 후보가 오는 24일까지 기동민 새정치연합 후보와 야권연대가 이뤄지지 않으면 자신이 사퇴하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노회찬 후보는 22일 저녁 7시 30분 동작구 남성역 선거본부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7.30 선거는 무책임한 집권여당에 대한 국민적 심판의 장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국민이 공감하는 야권연대를 만들자고 수차에 걸쳐 ‘당대당’ 협의를 제안했다”며 “야권연대 결렬 위기의 최종 피해자는 더 나은 정치를 바라는 다수의 국민”이라고 밝혔다.

이어 노회찬 후보는 “더 이상 이 같은 상황을 묵과하기 힘들고, 이길 수 있는 야권단일화를 기대하는 동작주민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다”며 “절박한 심정으로 동작을에서의 야권 단일화를 마지막으로 제안한다”고 밝혔다.

노회찬 후보는 “이 시각 이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동작을에 출마한 정의당과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간의 단일화를 위한 논의를 양당의 공식적 창구를 통해 추진해 줄 것을 정의당 지도부에 요청한다”며 새정치연합과 기동민 후보의 용단을 촉구했다.

노 후보는 “대다수 동작구 주민들은 박근혜 정부를 심판하기 위해선 야권연대가 필수적이며, 강력한 단일후보를 세우길 원한다”며 “24일까지 새정치연합과 기동민 후보가 야권연대에 응하지 않으면 저 노회찬이 사퇴하고 기동민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기동민 후보 측 진성준 상임선거대책본부장은 노회찬 후보 제안을 두고 “아직 공식적으로 전달받은 바 가 없다”며 “사실관계 확인 후 캠프 차원에서 논의하고 필요하면 입장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태그

노회찬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