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남성 분신...박근혜 대통령 체포 촉구

“내란사범 박근혜, 경찰의 공권력도 국민으로부터, 검찰은 해산”

50대 남성이 박근혜 대통령 체포를 촉구하며 분신했다.

8일 YTN 등에 따르면, 50대 남성이 7일 밤 10시 30분 경 서울 광화문 근처 시민열린마당 앞에 있는 풀숲에서 분신했다.

목격자들은 “주변에서 휘발성 냄새가 강하게 났고 온몸에 불이 붙어 있었다”고 전했다.

이 남성은 서울대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전신에 2-3도 화상을 입었고 의식이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분신 현장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내란사범이라며 체포를 촉구하는 등의 현 정국과 관련한 메모가 발견됐다.

메모지에는 “경찰은 내란사범 박근혜를 체포하라. 경찰의 공권력도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검찰은 해산하라”라고 쓰였다.

또 “나의 죽음이 헛되지 않기를... 나의 죽음이 어떤 집단의 이익이 아닌 민중의 승리가 되어야 한다”는 글귀도 있었다.

“한일협정은 매국질. 즉각 손 떼고 물러나라”라는 촉구도 함께 적혔다.

경찰은 신원을 확인 중이다. 촛불집회 주최측은 스님인 서 모 씨로 파악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참세상 편집팀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덧글 작성

참세상은 현행 공직선거법 82조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 활발하게 만나고 토론하여 여론의 다양성을 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실명제에 위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참세상은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할 것입니다. 제 19대 대선 운동기간(2017.04.17~05.08)중에 진보네트워크센터(http://www.jinbo.net)에서 제공하는 덧글 게시판을 제공합니다. 아래 비실명 덧글 쓰기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아래 소셜계정(트위터,페이스북 등)으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덧글 목록
최신기사
기획
논설
사진
영상
카툰
판화

온라인 뉴스구독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귀하의 이메일로 주요뉴스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