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 평화촛불 밝힌다

환영! 남북, 북미합의, 실현!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중단! 한미군사연습 북핵미사일실험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의 길을 평화촛불이 밝힌다.

83개 단체가 연대한 3.24평화촛불추진위원회는 24일 오후 6시 광화문에서 1차 평화 촛불 집회를 진행한다.

이번 평화촛불집회는 남북, 북미 정상회담에 이어 남북미 3자 정상회담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반도 비핵화, 북미관계 정상화, 종전선언, 평화협정 등 한반도 핵과 평화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돼야 통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취지로 남북미 정부에 이를 촉구하기 위해 계획됐다.

추진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는 3.24 평화촛불에서 한반도 정세의 근본적 전환을 가져올 ‘3·6 남북합의’, ‘3.8 북미합의’를 환영하며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을 통한 통일 실현의 길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탈하지 않기를 남,북,미 정부에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우리는 남북, 북미대화의 지속을 위해 북의 핵·미사일 실험 중단과 함께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군사연습의 중단내지 최소한 선제공격과 참수작전과 같은 공세성을 제거하고 규모와 기간을 대폭 축소할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집회는 “환영! 3.6남북합의 3.8북미합의, 실현!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중단! 한미군사연습 북핵미사일실험”이란 구호로 진행되며 플래시몹과 평화선언, 종교계와 시민사회의 호소, 평화대합창, 미 대사관 둘레 행진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출처: 참세상 자료사진]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참세상 편집팀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