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특별법안 반대 결의대회 열어

공무원특별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시 특별법 폐지투쟁 돌입

공무원노조 특별법안(특별법안)의 국회 본회의 상정이 임박한 가운데 29일 공무원노조는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과 결의대회를 잇달아 열고 ‘허성과 행자부 장관 퇴진’과 ‘공무원노조 특별법안의 일방적 추진 중단’을 촉구했다.
출처: 프로메테우스

지난 2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위원장 이경재)는 ‘공무원노조 특별법안’을 재석인원 12명 중 찬성 7명, 반대 4명, 기권 1명으로 통과시켰고, 현재 국회 법사위에 계류 중인 특별법안은 이르면 30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이날 결의대회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무원노조는 특별법안 국회 환노위 통과에 대해 “역사는 국회의원들의 만행을 ‘변화와 개혁’의 큰 물줄기를 뒤로 돌려놓았던 일로 기록할 것”이라며 “국회가 정권의 꼭두각시가 되어 부화뇌동하며 특별법 입법을 기도하는 작태는 국민을 배신하는 행위로 당장 중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공무원노조는 특별법안을 강행처리하고 있는 열린우리당에 대해 “최근 열린우리당이 중심이 되어 펼치는 정치행태를 볼 때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저속한 야합을 통해 권력을 유지하는 것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또 “‘참여’라는 이름 하에 갈수록 심화되는 정권의 독선과 공무원노조 와해 작전에 맞서 온몸을 던져서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에 이어 진행된 결의대회에서 김영길 공무원노조 위원장은 전화로 진행한 대회사를 통해 “정부의 특별법 일방 처리에 맞서 투쟁하다 1400여 명에 달하는 공무원 노동자들이 파면, 해임, 징계 등을 당했다”며 “개혁의 희망을 기반으로 집권한 노무현정권이 오히려 민중들을 탄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영길 위원장은 “정부는 공무원노조를 아예 없애기 위해 탄압을 계속하고 있다”며 “어렵고 힘들어도 14만 조합원들이 단결해 투쟁의 고삐를 늦추지 말자”며 조합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공무원노조는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민주노동당에 대한 탄압 △공무원노조 탄압 등의 책임을 물어 허성관 행자부장관 퇴진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국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에게 발송했다. 공개서한에서 공무원노조는 “공무원노동자에 대한 탄압은 민주적 기본 질서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폭거”라며 “공무원노조를 이번 기회에 완전히 말살하려고 준동한 행자부 장관은 즉각 해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무원노조는 30일 특별법안 상정이 예정되어 있는 국회 본회의 때까지 국회 앞에서 농성을 벌인 후 특별법이 본회의에서 통과할 시 즉각적인 특별법 폐지투쟁에 돌입할 계획이다.
태그

공무원노조 , 특별법안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삼권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