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법안 통과 강행시 8일 총파업

민주노총, 6일 기자회견 시작으로 국회 앞 농성

민주노총, 법안소위 비정규법안 통과될 경우 8일부터 총파업

국회 환노위가 비정규 관련 법안논의 일정을 확정하면서 민주노총 비대위와 각 후보들은 입장을 내고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민주노총 비대위는 3일 오후 3시부터 열린 중집회의에서 7일로 예정되어 있는 법안심사소위에서 법안이 통과될 경우 8일부터 전면 총파업에 돌입할 것을 결정했다. 또한 선거연기나 중단에 대한 제기에 대해서는 7일 이후 다시 중집회의를 열어 결정하기로 했다.

민주노총의 총파업 최종 지침은 7일 국회상황에 따라 내려질 계획이며, 10일 이후의 투쟁계획은 총파업투쟁본부에서 정기대의원대회에 제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민주노총은 중집회의를 통해 6일부터 시작될 국회 환노위 일정에 맞춰 투쟁계획을 확정했다. 민주노총은 6일 오전, 각 지역본부, 연맹 대표자들과 후보들이 함께 기자회견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총파업투쟁 승리를 위한 전 조직 철야농성과 비상확대간부 결의대회와 전 간부 교육 및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7일 오전 국회 앞에서 결의대회를 비롯해 전국 동시다발 결의대회를 진행할 것을 결정했다. 그리고 중앙지도부는 7일부터 총파업투쟁 종료까지 국회 앞 철야농성투쟁에 돌입한다.

선거연기제안, 7일 이후 중앙위 소집 여부 논의해 결정

이날 중집회의에서는 선거일정과 관련해 격론이 벌이진 것으로 알려졌다. 선본들의 선거 연기 또는 중단에 관련한 의견에 대해 일부 중집위원들이 비대위 체계의 불안정성을 극복할 수 있는 새 지도부가 빠르게 선출되어야 함을 밝히고 선거일정 강행의 입장으로 반박해 이에 대한 논쟁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구권서 전비연 의장은 참관인 자격으로 참가해 “선거를 2주간 중단하고, 2월 24일 대의원대회에서 새 지도부를 선출하자”며 “2월 18일까지 권리입법투쟁에 매진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는 전재환 비대위원장의 중재로 일단 7일 이후로 판단이 유보된 상황이며 민주노총 4기 임원보궐선거가 계속 진행될 수 있을 것인가는 7일 이후의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정 상 선거가 계속 진행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다.
태그

민주노총 , 총파업 , 비정규법안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