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마을회, 해군 관사 아파트 건립 ‘반대’ 97%

임시총회 투표 결과 압도적 반대...제주해군기지 또 다른 논란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이 임시총회 결과 강정마을에 들어올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군관사인 아파트 건립사업을 반대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정마을회는 10일 오후 7시 30분 강정마을 의례회관에서 해군기지 군관사아파트 유치여부에 대해 임시총회를 열었다. 비밀투표 결과 투표인원 118명 중 유치 반대 114표, 찬성 3표, 무효 1표로 해군기지에 따른 군관사 유치 반대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강정마을 주민들이 10일 임시총회를 열어 군관사 유치 '반대'를 의결했다. [사진: 강정마을회]

군관사 건립사업은 강정마을 일대에 해군 등이 거주하는 384세대 아파트를 해군기지 완공시점인 2015년까지 건립하는 사업이다. 강정마을 남서쪽 부지 5만9504㎡ 규모다.

해군은 군관사 아파트 건립을 계속 추진해왔지만 강정마을 주민들은 이 사업에 반대해왔다. 해군이 지난 5월 29일, 6월 15일 주민 동의 없이 군관사 아파트 설명회를 개최하려고 해 주민들이 설명회를 무산시키기도 했다.

강정마을회는 “투표 결과는 재석인원이 참석자의 2/3 이상 되어야 하며 과반수 의결로 강정마을 향약에 의거, 유효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마을회는 “임시총회는 향약에 의거 7일간의 공고기간과 마을주민에게 참여를 독려하는 수시 안내방송, 의안내용을 설명하는 가정통신문을 전체 가정에 발송해 진행한 임시총회이므로 강정마을의 주민 총의를 대변하는 공식적인 결과”라고 강조했다.

강정마을회는 이어 “해군이 차후에 강정마을 주민들이 유치를 희망해 해군관사를 강정마을에 건설 추진하려는 언동은 삼가야 할 것”이라며 “만일 사태가 발생한다면 그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갈등과 사회적 여파는 모두 해군의 책임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태그

제주해군기지 , 강정마을 , 해군 , 구럼비 , 군관사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정재은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