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여성의날 맞아 세계의 공동체라디오 한자리에 모여

AMARC 세계공동체라디오연합의 여성국제네트워크(WIN)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모집한 공동체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한국의 경우 ‘레주파’에서 제작한 4개 프로그램이 올려졌으며, 8개 공동체 라디오 방송국에서는 이 홈페이지에 올라온 프로그램을 재활용 할 수 있다. WIN은 국제행사에서 여성미디어부문의 행사를 2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세계 각국에서 제작된 여성 관련 프로그램을 아막 WIN 웹사이트를 통해 듣고 각 공동체 라디오 방송국에서 재방송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적인 라디오 프로젝트이다.

WIN에서 제안한 이번 공동 프로젝트는 기존에 만들어진 여성관련 프로그램을 WIN으로 보내 세계여성의날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진행되었고 프로그램은 △여성 차별을 지속시키고 있는 요소 △신자유주의 세계화가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여성에 대한 폭력 △이주노동자, 난민, 정치망명가, 추방자들에 대한 성적 차별 △여성해방 △성에 대한 고정관념 공고화에 미디어가 끼치는 영향 등을 주제로 한 내용으로 담겨졌다.

한편 ‘레주파’는 일명 ‘맞춤 미디어’를 표방한 마포FM 100.7Mhz의 레즈비언라디오방송이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조수빈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