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물대포 쏘고 전의경이 밀고...체포조도 활개

보신각 앞 연좌집회 후 해산

[%=영상2%]

  대회 참가자가 미국산 광우병 위험 쇠고기 가면을 쓰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김용욱 기자

  경찰이 보신각 쪽으로 참가자들을 밀어부치자 도로와 인도의 경계석에 걸려 넘어진 사람들이 속출했다. 경찰은 넘어진 사람들까지 방패와 진압봉으로 때렸다. /김용욱 기자

  이날 집회에서는 사복체포조의 활약(?)이 돋보였다./ 김용욱 기자

교보문고 앞 4거리에서 경찰과 대치하던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연좌시위를 진행했다. 비가 내렸던 서울 거리, 봄이 아직 오지 않은 차가운 바람을 맞아가며 참가자들은 목이 터져라 "한미FTA 협상 반대"를 외쳤다.

정면으로 마주선 경찰들이 '해산'을 종용하는 선무 방송을 하기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오늘 이 자리에서 끝을 보겠다'는 굳은 결의를 밝히며, 노래를 부르고 구호를 외치며 자리를 지켰다.

6시 50분 경, 경찰은 '해산 할 것'을 종용하는 종로경찰서장의 방송에 이어 물대포를 쏘아가며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을 강제 해산 기도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우리가 원하는 것은 평화적인 집회"라며 경찰 측이 모든 집회를 불허하고 있는 상황과 폭력적인 싸움을 유도하고 있음에 강력히 항의했다.

경찰 측은 1단계로 물대포를 집회 참가자들을 향해 쏘고, 물을 피해 흩어진 사람들을 향해 전의경들이 방패를 들이대며 참가자들의 분산을 유도했다. 참가자들은 다시 종각역 4거리 까지 되돌아 갈 수밖에 없었고, 연좌시위를 진행했던 도로에는 흥건한 물이 고이기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우리는 경찰과 대치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자리의 취지를 밝히며, 경찰의 밀어 붙이기식 강제 해산방식을 비판하기도 했다.

  방송을 하던 이원재 범국본 공동상황실장이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되고 있다. 상황실장은 주변인의 도움으로 풀려났다. / 김용욱 기자

  전의경들이 대회 참가자들을 강제 해산 시키려 하고 있다/ 김용욱 기자


또한 곳곳에서 체포조의 활동도 눈에 띄었다. 헬멧을 쓴 이들은 4~6명이 한 조를 이뤄 대회 참가자들을 곳곳에서 연행했다. 이 체포조는 전의경들이 집회 참가자들을 해산시키는 혼잡한 틈을 이용, 기습적으로 참가자들을 연행했다. 곳곳에서 연행에 저항하는 사람들과 기습 연행을 막는 몸싸움이 있었다.

경찰 측은 집회 참가자들을 향해 수 차례 물대포를 쏘아댔고, 추운 날씨에 물에 젖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은 추위를 호소했다. 이들은 경찰과 밀고 당기는 대치 끝에 보신각 앞 인도에 자리를 잡았고, 그 주변을 전의경들이 빼곡히 둘러싼 상태에서 다시 연좌집회를 시작했다.

추위 속에서도 보신각 인도 앞에서 연좌 집회를 하던 참가자들은 8시 30분 경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이후 일정을 기약하며 이날 범국민대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경찰은 기자들도 가리지 않고 방패와 진압봉을 사용했다. 이날 많은 기자들이 경찰에 맞았고 카메라가 부숴지는 일이 속출했다./ 김용욱 기자

  보신각까지 몰려 있는 집회 대오 사이로 들어가 체포해 오고 있는 사복체포조/ 김용욱 기자



[18:00]3천여 명 교보앞 집결
학생, 노동, 농민 참가자들 속속 집결 중


[%=영상1%]

독립문 역에서 행진을 시작했던 참가자들은 종각역 4거리로 이동했다. 또한 독립문에서 나오지 못했던 참가자들은 지하철로 이동, 종각역에서 집결한 후 5시 30분 경 종각역 4거리에서 집회를 시작했다.
  경찰들이 교보앞 도로를 완전차단해 집회참가자들의 행진을 막고있다./이정원기자

이들은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선전물들을 나눠 주며 종각역 4거리에서 광화문 방면으로 이동했다.

18시 현재 참가자들은 광화문 방면의 전차선에서 연좌 집회를 진행하고 있고, 경찰들은 광화문 방면의 전 차선을 차량과 전의경들로 봉쇄해 놓은 상황이다.

교보문고 방면의 전차선에는 전의경들이 배치돼 있으며, 범국본은 일정 시간동안 연좌 집회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학생들이 협상장 근처에서 기습 선전전을 진행하고 있다. /김용욱 기자

한편 하얏트 호텔 부근에서 기습 게릴라 선전전을 진행했던 학생 참가자들은 종각역에서 별도의 마무리 집회 갖고, 교보문고 앞에서 진행되는 범국민대회에 결합했다.

[17:00]아수라장 된 독립문 역. 경찰 전 출구 몸으로 막아
무등 타고 넘어가고.. 몸싸움 끝에 입구 돌파

  독립문역 모든출구를 경찰이 막아서자 일부집회 참가자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계단난간을 타고 역 밖으로 나가고 있다./이정원기자

다시 만날 약속을 하고 1차 해산 했던 '한미FTA 저지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3호선 독립문 역에 다시 집결했다.

경찰측은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이 속속 '독립문 역'에 도착하자, 지하철 전 입구를 방패와 몸으로 막고 모든 사람의 출입을 금지했다. 곳곳에서 동네 주민들과 참가자들의 항의가 빗발쳤으나 경찰들은 꿈쩍하지 않고 전 출구를 봉쇄했다.

급기야 5시 경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독립문 방향의 출구에서 몸싸움을 시작했고, 과정에서 3명의 전의경이 끌려내려오기도 했다. 결국 참가자들은 무등을 타고 지하철 역을 넘어나갔으나 이 또한 밖에 배치된 경찰들의 무력으로 인해 밀려 떨어질 위험에 처하기도 했다.
  경찰이 모든 출구를 막자 집회 참가자들이 위험하게 역 밖으로 나가고 있다./이정원기자

층계를 사이에 두고 몸싸움을 하던 끝에 경찰은 분말 소화기를 뿌리며 참가자들을 강제 해산 시키려 했으나 구호의 박자를 맞춰 밀고 올라오는 참가자들을 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몸싸움 끝에 출구를 막았던 경찰들이 밀려났고, 지하철 밑에서 대기하던 참가자들이 모두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17시 10분 대부분의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이 밖으로 나왔고, 현재 독립문에서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며 다음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경찰 전의경들 또한 이런 참가자들을 쫓아 이동하고 있다.

또한 용산동 2가 방향, 하얏트 호텔 부근에서 기습 시위를 진행했던 학생들은 4시 45분 경 구호를 외치며 협상장 부근에서 게릴라 기습 행진을 진행했다.

한편, 서울메트로(지하철) 측에서는 '한미FTA 협상'을 위해 외교통상부가 있는 정부종합청사 근처 경복궁 역은 무정차로 통과했다.

[15:00] 한미FTA 협상 중단 촉구..게릴라 기습 집회 전개
2천여 참가자들 서울 신촌 로타리 집결

  신촌로타리에서 모인 집회 참가자들이 이대쪽을 향해 '한미FTA 반대'구호를 외치며 행진하고 있다./이정원기자

신촌로타리에 집결한 '한미FTA 협상 저지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며 행진을 진행했다.

이대 지하철 역 4거리에 집결한 5천여 참가자들은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며, 30여분간 이대 역 4차선을 막고 기습 게릴라 집회를 전개했다.

때 늦은 비와 눈을 맞으며 범국민대회 참가자들은 비에 젖은 도로를 행진하며 "한미FTA 협상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행진은 30여분간 계속됐고 지하철 이대역에서 경찰들이 이들의 행진을 가로 막았다. 경찰 측은 "즉시 해산하지 않으면 전원 연행하겠다"고 방송을 하며 해산을 종용했다.

3시 40분 경, 범국본 측에서는 "이제 다음 약속한 장소에서 다시 만나자"고 마지막 방송을 하며, 자진 해산을 독려했고, 참가자들은 자진 해산,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범국본 측에서는 오늘(10일) 서울 곳곳에서 기습 범국민대회를 전개하겠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경찰과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시민들간의 숨박꼭질 같은 대회는 오후 내내 진행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늘 한미FTA 8차 협상에서 양국은 농업과 상품,섬유 등 11개 분과의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15:00] 한미FTA 협상 중단 촉구..게릴라 기습 집회 전개
5천여 참가자들 서울 신촌 로타리 집결


민주노총을 비롯한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범국본) 소속 노동자들은 10일 2시 50분 경 서울 홍대 입구역에서 도로로 진출,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는 거리 행진을 진행했다. 또한 같은 시간 학생행진, 한총련 등 500여 참가자들은 대흥역을 시작으로 거리 행진을 시작했다.

협상장 및 서울 시청과 서울역 그리고 광화문에 중점 배치된 경찰들은 신촌 주변에는 보이지 않고 있다.




현재 경찰측은 범국본의 집회 신고를 모두 불허 통보한 상태. 범국본은 협상이 진행중인 10일 서울 시내 곳곳에서 기습성 게릴라 집회를 전개할 것이라는 내부 입장을 정한 상태이다.

2시 30분 경 홍대 입구 역은 천여 명의 노동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2시 50분에 홍대 입구 역을 출발한 거리 집회 참가자들은 3시 10분 신촌 로타리까지 행진하며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했다.

그리고 이들은 3시 20분 경 신촌 로타리에서 대흥역에서 출발한 '1차 게릴라 범국민대회' 참가자들과 조우했다.

참가자들은 현재 신촌 로타리를 지나 이대입구 방면 전차선 도로를 이용해 행진을 하고 있으며,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한미FTA협상이 결국 8차로 종결된다는 것 자체가 졸속 협상임을 의미한다"고 주장하며 "국민의 생명과 기본권을 팔아 먹는 협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한편, 이날 1차 범국민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상경한 농민 참가자들은 서울역에서 경찰의 봉쇄를 뚫고 약식집회를 진행한 후, 신촌로타리로 이동, 게릴라 1차 범국민 대회에 속속 결합하고 있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라은영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도로점거는 왜 해가지고 하루종일 차밀리게 만드냐고..

  • 헐~

    도로점거에 차밀린다고 짜증내지 마시고
    왜 거리로 나올 수 밖에 없었는지
    그리고 한미FTA의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시오.

  • 이기주의자싫어

    그렇게 한미 FTA문제가 많아서 쇠파이프들고 일반 시민들도 있는데서 화염병던지고 시위해야 하나요?? 대추리도 민주화어저꾸 저쩌구 하면서 있지도 않은 열사는 만들어내고 그렇게 짜집기 동영상만들어내고 하면서 당신들의 정당성을 찾을수 있나요?
    고상한척 하지말고 속내를 들어내시오.. 시위하면서 전의경 각목으로 팼다고 자랑스러워 하는 학교 선배들 보면 사람인지 의심스럽소..

  • 알고나 하는소린지..

    꼭 멀 모르는 사람들이 저렇게 말이 많더이다..
    혹시 의경이 어떤생활을 하는지.. 또 그들이 그러고 싶어서 그러는지 알고나 하는 소리신지? 항상 기사화 된걸 보면 경찰쪽에서 먼저 폭행을 가하고 연행했다고 하는데 명령 떨어지기 전까진 의경들 움직이도 못합니다. 그리고 본부에서 명령내릴때도 시위대의 과격한 몸싸움이 벌어져야만 그때서야 강제해산 명령을 내립니다. 그전까진 때려도 맞고만 있어야 되는게 의경들의 현실이지요.. 일부 편파적인 기자들이 기사를 잘못쓰고 동영상 편집해서 의경들만의 잘못으로 몰아가는데 제발 그러지 마십시요..
    알고보면 의경들 정말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 ㄴㅁㅇ

    어쩔수 없는 애들이 사람들 때리면서 실실쪼개더만 ㅎㅎㅎ

    정말 어쩔수 없는거냐?

    아님 짭새 지도부의 충실한 개로 스트레스 푸는거냐?

    씹새야 어제 우리가 뭘했냐? 집회좀 하게 해달라고 그거 밖에 없다

    니들 맨날 명령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하는데 너희는 그게 문제다.

    사실 그걸 즐기잖아 짭새 씹새들아 솔직히 말해봐라

  • ㅆㅂㄹㅁ들

    그래요. 의경분들 말도 맞아요.
    하지만 말이죠.
    매번 의경들의 지도부 쪽에선
    먼저 강제해산 명령을 내리고
    몸싸움이 있기전부터 방패갈라고 시킨답니다.
    그래요. 폭력상황이란건 서로간의 긴장감이 극도로 커져서 일어나는거니
    양측의 잘못이라고 칩시다.
    하지만 부상은?
    뭐.. 의경들도 무서우니까 폭력상황에서 무작정 덤비는거겠지요.
    그런데, 안전장비 없는 시민은 어떻겠습니까.
    쇠파이프요? 화염병이요?
    어디 80년대에서 타임머신 타셨습니까?
    그래요 쇠파이프는 인천쪽에 갔을 때, 딱 한번 본적이 있습니다.
    살기가 어려워 자살시도 하셨던 염세업자조합 분들이 들고 나타나셨더만요.
    그건 시위대들도 말립니다. 괜한 폭력사태 일으키지 마시라고.
    근데 화염병이라니?
    거짓말도 적당히 쳐야 믿는겁니다.
    진짜 한번 상대의 입장을 고려하기나 해봤습니까?
    전경수칙 제 1조를 먼저 읽어보시지요.
    '시위대는 우리의 적이 아니다'
    과연 그렇게 행동하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 의경..

    방패 갈라고 하는 지시는 없습니다.;
    그리고 의경은 맞고만 있다가.
    해산 명령이 떨어지면 움직이는겁니다.

  • ....

    지시가 없다는 건
    니들이 자발적으로 더 큰 타격을 주기위해
    방패를 갈고 있다는 거냐?

  • 의경들이

    한가지 알려주자면 시위대쪽이 먼저 하니까 전의경들이 움직이는거다.
    타임머신 타고 옛날로 돌아가보면
    니들이 먼저 쇠파이프 쓰니까 전의경들도 쇠파이프를 들었고...
    여론에 의해 니들이 놓으니까 전의경들이 놓은거다.
    그리고 방패를 왜가냐고?
    니들 왠만큼 위협해서는 쫄지도 않잖아
    쇠파이프 나오는 시위봤으면 알겠네 니들 나올때 맨날 쇠파이프나
    죽창이나 땅에 문지르면서 나온다. 그리고 죽창은 일부러 땅에 내리처서
    갈라가지고 덤비지.. 거기서 방패가는걸 배운거다.
    그리고 요즘은 장비 보급도 잘 안나와서 아까워서 잘 안간다.
    그리고 전의경들은 시위대를 적으로 안본다.
    적으로 봤으면 당장 총들고 나오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해라.

  • ㅋㅋㅋ

    니들 왜 참세상에 들어와서 행패니??
    웃기네 진짜..
    이딴 찌질한 악플이나 달려거든 들어오지 마라!!!

  • 피식

    어제 쇠파이프 나왔니? 화염병 나왔니?
    해산명령 떨어지니까 맨몸의 시위대한테 덤벼들어서 방패로 찍은거 맞지?
    맨날 명령이라 어쩔수 없다고 그러는데 해산하라 그랬지 방패로 찍으라 그랬니?
    니들은 그냥 잘 훈련된 개들이야 짭새들이 시키는대로 할짓 안할짓 다하는 살인자들

  • 어제는

    시위대가 먼저 치지 않았습니다.
    물대포 쏘고 자꾸 대오 쪼개고 그래서 다른 방향으로 가는데 뒤에서 치면서 오더만.
    사람들 많이 넘어지고 다치고 그랬지요.
    어제 쇠파이프며 죽창 이런 것 전혀 없었고요. 정말 평화시위했는데 전경들이 토끼 몰듯 패더이다.
    아. 참. 그리고 시위대가 치고, 쳤다니. 그건 그럴수도 있겠고. 실제로도 그렇기도 하지만.
    그럼 기자는 왜 패는 건지? 아이쿠 이런. 기자들도 시위대 편에서 싸웠는가보네~

  • 흠!!

    제발 단편적인 생각좀 하지말아 주세요 ~
    교통만 복잡하게 만들었다고 괜한 전경들만 괴롭힌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이렇게 길거리에 나오게 된 이유좀 알아주세요
    그리고 어제 우리는 전경들에게힘을쓸수있는 그런 존재가 전혀 아니었습니다 쇠파이프요?
    손에는 FTA반대 티켓하나 들고있었습니다. 오히려 영하인 날씨에 몸에는
    살수차에게 무참이 맞은 물로인해 옷이 꽁꽁 얼어버렸습니다.
    밀지 않으면 물을 뿌리더군요 !!
    좀더 생각좀 하면 않되나요 !!

  • 전경

    기자가 중립에있어야지..
    시위대랑 같이.. 시위하면서 카메라만 들었다고 기자냐??
    엊그제 독립문 에서 위에 기자란놈들이 나한테 침뱃고
    머냐??-_-
    학교 후배들이 시위하니깐 도와주냐 ㅡㅡ;;

  • __

    나도 FTA 반대론자 의경인대...
    엊그제 너히 꼬라지보면...
    죽여버리고싶은거아니??
    그리고..가라고 5번이나경고방송했는대도 안간건 너거 잘못이지..
    미란다 원칙 준수했고 경고방송도다했잖니...-_-

  • fdssda

    위엣놈 그래서 웃으면서 사람들 패고 다녔냐?

    그렇게 FTA반대하는 사람들 죽이고 싶냐?

    너 개 취급하는 경찰 지도부는 좋고???

    경고 방송? 너는 들었냐? 나는 못들었는데?

    진짜 경고 해야할 것은 한미 FTA다. 근데 그걸 막는다. 문제다 그건

  • 피식

    그래, 죽여버리고 싶어서 방패로 찍었냐?
    경고방송 하면 방패로 찍어도 돼?
    야이 씹쌔야 늬들은 그냥 조직폭력배야 최소한의 법도 안지키는 씹쌔들 주제에 공권력 좋아하시네 살인자집단

  • 전경이다

    너네야 말로 불법시위 안하면서 그딴소리해!! 멍청한것들 빨갱이들도아니고 도로 불법점거하면 버스운전기사들 얼마나 피해보는줄 아냐?? 우리보고 법준수하라고?? 개라 욕하고 침이나 뱉지마 그럼 안때릴테니까 이 빨갱이 같은 새끼들아

  • 웃기시네

    불법시위하고 전의경 개라 욕하면서 전의경들이 당신들에게 잘해주길 바랍니까??
    막말로 전의경도 인간이요 당신들이 앞에서 욕하면 전의경들은 있는힘껏 당신들을 방패로찍고 화풀것이요!!왜냐고? 그들도 인간이니까 당신 자식새끼들보고 개라 욕하고 침뱉을수 있소?? 당신들 자식한테 안하는 짓거리 전의경에게 하지마쇼 그들도 청년이고 생각이 있지;만 그 이전에 감정이란게 있소

  • 오장록

    느그 상관이 그렇게 가르치니까, 불법이라고 아는거냐?
    언제부터 집회시위에 관한 권한이 경찰이 허가하는것으로 바꼈나?
    경찰이 허가안하면 몽땅 불법이겠지... 그렇겠지.. 응?
    전의경이 인간이면, 인간답게 살아라. 이살인자 집단!!

  • ㅋㅋ

    솔 찍히 만약에 너거 집앞에서 FTA 찬성 집회하면서 그냥 서있기만해도 죽이고 싶을껄???

  • 조폭짭새들

    피식.. 이새끼들은 시위대가 먼저 때리니까 짭새들도 때리는거라더니, 이제는 침뱉고 욕해서 그런 거라네. 왜, 침뱉고 욕하면 방패로 찍어도 돼? 게다가 이번에 시위대는 도로에 앉아서 구호외치고 노래부른거 밖에 없어. 침뱉고 욕하는거 좋아하시네. 왜, 도로 점거하면 방패로 찍어도 돼?

    개소리 집어쳐, 시위대가 뭘 어째서 전의경 저 불쌍한 조폭새끼들이 방패로 찍고 까는줄 알어? 대기해라, 막고만 있어라, 가서 쳐라! 저새끼들은 그냥 명령대로 움직이는 개새끼들이야 군대도 안다녀왔어 그것도 몰라? 특히 1001부대 이 개새끼들은 위에서 명령만 떨어지면 신나서 날라다니면서 방패로 서있는 사람 목에다 날리고 도망가는 시위대 뒤통수 내려치는 말그대로 개새끼들이야 알기나 알어?

    TV에선 맨날 폭력시위 폭력시위 하지만 요즘 시위 10번 하면 시위대가 폭력 행사하는 건 한번도 할까 말까야 근데 이 조폭개새끼들은 그래도 시위대 까
    왜냐면 명령이거든! 위에서 까라는 지침만 내려오면 그냥 까는거야! 법이고 뭐고 평화시위건 뭐건 까는거야! 물론 위에 뇌없는 불쌍한 전의경 새끼들처럼 불법시위 운운하면서 자기 행동을 정당화하지

    근데 왜 불법시위인줄 알어? 멀쩡한 집회, 경찰이 불허하면 불법이 되는거거든!

    집회신고를 한다->경찰이 불허한다->집회의자유가있는나라니까 집회를 강행한다, 신고한 장소는 경찰이 봉쇄해서 못가니까 도로를 점거한다->경찰은 불법시위니까 밀어버리라고 명령한다->전의경들은 신나서 달려가서 시위대를 방패로 내려찍는다!

    시위대가 침을 뱉고 욕을 한다고 이런 일이 일어나는게 아니라는 말이다! 눈좀 똑바로 뜨고 뇌로는 생각을 해!

    그리고 위에 전경 개씹새끼 봐라
    불법시위 하면 방패로 찍어도 된다고 그러든? 도로점거하면 방패로 모가지 날려도 된다고 그러든? 그러니까 너 같은 새끼가 개라는거야 시위대 물어뜯으라고 훈련된 개새끼 침 질질흘리면서 시위대 까라는 명령만 기다리는 개새끼 니가 인간이야? 널 그렇게 만든 경찰 수뇌부나 원망해라 이 개야 너네들이 힘없는 노인네를 셋이나 죽였고 지금까지 너희들한테 이빨나가고 대갈통 깨진 사람들이 수백 수천이다 이 인간백정새끼들아

  • 이보게들

    전의경 욕하는 사람들, 전의경은 대한민국의 군인입니다,그날 시위현장에 저 있었구요, 도로점령은 불법이지요, 해질무렵 해산하란 경고방송 했는데 해산 안했습니다, 저 그자리에 여러시간 서 있었지만 이해못할일 많이 보았습니다,대체 이 단체가 누굴위한 단체인지 분간할수 없었구요,한마디로 환멸이라고 할가요?어느나라국민이 군인에게 그리 심한욕설과삿대질을 할수있나요,전의경이 사람이냐구요? 그걸 말이라고 함부로 합니까?그럼 사람이 아니면 뭐로 보입니까?그 아이들은 전의경 하고 싶어 하는줄 알니까? 전의경 욕하는 당신네들 대체 어느나라 국민입니까?당신네들 깃봉 한번 보십시요, 언제든지 무기로 변할수 있는겁니다,전의경은 명령없음 화장실도 못가고 그자리에서 꼼짝 할수도 없습니다,FTA 문제가 전의경 잘못인가요? 왜 전의경들에게 화풀이 합니까? 이젠 지성인 다운 시위를 하셔야지요, 그러면서 왜 미국가선 아무말도 못하고 돌아왔는지요, 문제의 발단은 미국인데 그 나라에 가서 촛불시위도 못하고 오지 않았나요? 여러말 할것도 없이 시위에 대한한 우리나라는 후진국입니다,전의경 욕하지 마세요, 육군이 지금 전쟁중입니까? 전의경들은 하루하루가 전쟁입니다, 경찰병원 가보세요, 이 시간에도 아픔과 시름에 고통받는 전의경들이 얼마나 많으며 자식의 아픔을 보는 부모심정이 어떠한지 두눈으로 보십시요. 윗글 올리신분 당신이 전의경이라면 그날 어찌 했을것 같은지 생각한번 해보시지요,그리고 전의경 아이들이 재벌집 자손으로 보이나요? 전의경중에는 부모님이 농민이거나 노동자의 자식들이 제일 많이 있습니다.그아이들에게 그런 욕설을 하실수 있나요?한마디로 돈 없고 빽없어 그곳에 착출되어 가 있는 아이들이라는걸 명심 하세요.

  • 씨;발새끼들.

    제발 이딴거 하지마라.. 씨발.. 죽여버리고싶다.

  • 미친것들

    깝깝한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