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교협 "울산과학대 '지성의 무덤'으로 만들고 있어"

용역업체의 계약해지로 해고된 울산과학대 청소용역노동자들에 대한 대학당국의 충격적인 탄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화를위한교수협의회는 14일 호소문에 가까운 성명을 발표했다.

민교협은 "대학사회 구성원의 일원인 청소용역노동자들이 해고되고 탄압받고 있는 것도 충격적인데, 현재 울산과학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사태들은 우리에게 더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며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해야 할 교직원 노동조합이 농성장 침탈, 성폭력, 회유와 협박, 폭력 등의 방식으로 청소용역노동자들의 투쟁에 가장 앞장서서 탄압하고 있는 사실은 우리를 슬프게 만든다"고 밝혔다.

민교협은 "총학생회가 학생들을 동원해 ‘면학분위기를 위해 농성을 떠나라’고 주장하며 집회를 개최하고, 교수협의회가 농성장 퇴거 요청 성명을 낸 것은 학생과 교수 전체의 명예를 한 없이 추락시킨 몰지성적 행동이 아닐 수 없다"며 "울산과학대 총학생회와 교수협의회는 ‘지성의 전당’이어야 할 울산과학대를 ‘지성의 무덤’으로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교협은 또 "민교협은 울산과학대 내부의 민주적인 교수, 학생, 교직원들에게 청소용역 여성노동자들의 복직투쟁에 유보 없이 연대할 것을 진심으로 호소해 마지않는다"며 울산과학대 구성원들의 연대를 호소하고 이와 함께 연대의 뜻도 밝혔다.
태그

울산과학대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조수빈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rt

    눈 뜨고 세상을 보쇼
    알몸쇼에 속지말고

  • 뭐지?

    민교협도 민노총의 산하단체인가요? 이름이 비슷하네...
    민노총은 민노당의 산하단체고... 뭐 그런 관곈가? ^^
    첨에는 민노당 성명 발표하고, 다음엔 민노총 오늘은 민노협 이런 순이네...
    첨부터 학생들을 볼모로 대모할려니까 학생들이 반응이 없지...
    흠.. 이쯤에서... 또 집중공격 당할라... 민노총 무서버...

  • ....

    알몸 이후에 지금은 어떤 탄압이 자행되고 있나요?

  • 멋쟁이

    우리는 너무나 왜곡된 새상에 살고 있습니다.
    요즘 알몸 농성이 유행인가 봅니다. 그리고 항상 연약한, 절규 라는 수식어가 붙어다닙니다.
    그리고 항상 감정적입니다. 진실은 접어둔채 말입니다.
    이시대에 누가 약자고 누가 강자인지...
    인터넷에 떠도는 뉴스를 곰곰히 보다가 이상한점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뉴스는 민노총이 제공한 자료만 있더군요. 그리고 민노총은 어떻게 이렇게 약속이나한듯 파노라마같은 사진을 찍었을까 하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혹시 다른 각도의 사진이나 자료는 없나하고.. 근데 있더군요..
    울산과학대학 노동조합 사이트에 가니까 그동안 발생했던 상황을 조금이나마 동영상으로 올려놓았더군요..
    그런데.. 연약한 아주머니가 아니었습니다. 목발집고 항의하던 아주머니는 밤에는 춤추고 놀더군요... 경악이었습니다.. 그리고 왜? 다른 사진이 없는지도 알게되었습니다. 민노총사람들은 사진 찍히는게 무지하게 싫은가 봅니다. 왜그리 극렬하게 사진찍는걸 막는지.. 떳떳하다면 그러지 않아도 될텐데...
    관심있으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다른 사이트에 자기들 의견과 조금 다른 의견을 올렸더니 엄청나게 인신공격을 하더군요.. 인터넷은 민노총에 점령당한것 같습니다. 여기는 그러지 않을려나?

  • ㅇㅇ

    하루 9시간이상씩 일하면서 고작65만원 받는데.. 점심 제공이 안되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면서.. 냄새난다고 창고에서 먹는데.. 저 아줌마들 대부분이 한 가정의 가장인데.. 잘 한 짓이냐고..
    노조 가입만 하면 무조건 무슨 때려죽을 죄를 지은거냐..
    울산과학대 이번에 처음 들어봤지만.. 내 머리속엔 그리고 내 주변인들에겐 정몽준이 운영하는 쓰레기통 대학이라고 인식 될 것이다. 아니 인식 되었다.
    거기 나온 인간들도 똑같겠지 뭐

  • 전 원래 확인되지 않는 것은 별로 믿지 않는 편인데 이번건도 그런 범주에 들어가는 군요.. 아주머주 주장을 들어보면 울산과학대 직원들 엄청 악날한 사람들 같군요.. 정말인가요? 학교에서는 당연히 누구든지 점심은 사먹거나 도시락 싸오죠.. 기업들 처럼 점심제공하는 학교 없습니다.. 월 65만원 인터넷에 보면 금액이 왔다 갔다 하더군요.. 냄새난다고 창고?? 학교에는 엄연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개방된 식당이 있습니다. 그 식당에서 도시락 먹는다고 아무도 뭐라하지 않습니다. 문제의 본질은 이게아니라 정말 노조 가입했다고 학교가 용역업체에 압력을 행사했는가죠... 그부분만 밝혀지면 될것을 왜이리 이상한 방향으로 끌고가는지.. 그리고, 앞에 글쓴 아저씨... 그런 고정관념으로 뒤범벅이된 머리로 새상을 보지마세요.. 거기나온 학생 중에는 당신보다 나은 사람 많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잘나서 남을 욕하나요?

  • 울산과학대

    울산과학대 학생들 많이 출동하셨네요 니들은 비정규직 안될것 같니 ㅎㅎ 졸업만해봐라 같은꼴 당하기 전에 저 어머님들 도울생각이나 해라

  • 그래서??

    뭐 안되면 협박이군요... 툭하면 너거 이모가 어쩌고.. 너거 엄마가 어쩌고.. 아무리 가족이라도 죄를 지었다면 가슴이 아파도 죄값을 치르도록 하는게 맞는 거죠.. 누가 죄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선전선동하지 말고 논리적으로 접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