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경남 선거부정 논란, 법정 간다

기호 2번 여영국 후보, 당선 무효 가처분 신청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6기 임원선거 개표에서 부정투표 의혹을 제기한 기호 2번 후보 진영이 선관위에 이의 신청한 데 이어 창원지법에 당선 무효 가처분 신청을 내는 등 법적 공방으로 치닫고 있다.

여영국 본부장 후보 등 기호 2번 후보 선거대책본부 관계자 5명은 8일 오전 11시 도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후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선관위에 “건설노조, 전교조 등의 개표함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확인됐는데도 진상 규명 없이 진행된 개표 결과와 당선인 결정 공고를 취소하라”는 내용의 이의 신청서를 냈다.

이들은 이의신청과 함께 제출한 '6기 임원 선거 부정선거 의혹사례'란 문서에서 건설노조쪽의 한 투표함을 예로 들어 투표자 전원(70명)이 기호 1번에 기표했고, 선거인명부에는 한 사람이 기록한 듯한 의혹이 있으며 전교조 투표함도 같은 색 투표용지가 여러 장 접힌 채로 나왔는데, 이런 투표함이 40여 개에 이른다고 지적했다.

기호 2번 후보팀은 금속노조 한 지회 투표함에서는 본부장 투표용지에서 1, 2번에 모두 기표가 된 투표용지가 400여 장이나 나왔는데 이는 현실 불가능한 일이며 의도적 무효표 만들기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개표 과정도 문제제기했다. 문제가 된 건설노조와 전교조 개표를 보류하고 나중에 확인하자는 참관인의 요청을 선관위가 무시하고 일방으로 진행됐고, 투표 진행 중에 선거관리위원장이 개표장에서 퇴장해버린 상황에서도 개표가 진행됐다는 것이다.

김두식 선관위원장은 지난 6일 오전 6시 30분께 개표 과정에 대한 불쾌감을 표시하며 개표장을 나가 연락을 끊었다. 남은 선관위 7명이 의논해 현장에서 다른 선관위원을 위원장으로 추대하고 개표를 계속했다.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선거 전 과정이 경남본부 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충실히 진행됐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 결과는 유효하며 양 후보가 이를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선관위는 2번 후보에서 의혹을 제기하자 투표를 중단하고 2번 후보 쪽의 의견을 충분히 들었고 이를 근거로 선관위 회의를 열어 개표를 계속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투표용지가 겹쳐서 나온 전교조, 건설노조 투표함은 투표함 자체를 무효로 처리했고 이후 개표는 선관위가 일일이 투표용지 상태를 확인하며 진행했고 양 후보 모두 기표한 투표용지가 다량으로 나온 것은 다른 투표함에서도 자주 발견되는 데 이는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통합을 촉구하는 목소리로 판단된다고 했다. 선거관리위원장이 퇴장한 것을 두고 선관위는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 발생했고 송구하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지난 7일 오전 전체 조합원 4만 5549명 중 3만 4684명(76%)이 투표에 참여해 기호 1번 후보팀이 1만 9249(55.49%)표를 얻어 1만 4435(41.61%)표를 얻은 기호 2번을 5000여 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됐다는 내용의 선거결과를 홈페이지에 올렸다.

부본부장에는 기호 1번 김태룡 후보와 기호 2번 김백수 후보가 당선됐고, 여성 부본부장에는 단독 출마한 황금주 후보가 90% 넘는 지지로 당선됐다.
태그

선거 , 민주노총 , 부정투표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태롱이

    에이 쥐박이 같은놈들...그래 니들이 다해쳐먹어라...쓰레기들아

  • 개민주

    이이할꼬 맹박이가 난동을 부리는데...민주노동조합이라는데서도 이지경이니...참 잘하고 있씀니다...대단하십니다...민주노총아 이러고도 명박이딴나라당에게 반민주니 독재니 그런소리 할수있니 ...니들도 똑같은데...개새끼들아 고 배달호 열사께서 지하에서 통곡소리가 들리지 않느냐 개새끼들아.

  • 푸헐

    뭐 뉴스감이라도 되는가 싶소이다. 저사람들이 특별히 선도적으로 뭘 한다고 했소이까? 쬐금한 자리 탐나서 가소로운 저질 행위 보이는 밖에

    얘들아 경로당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민주적 의견수렴 민주적 대표자 뽑기 선거 잘 하신단다. 경로당 어르신네들 저질들에 비유해서 죄송합니다요.

    어떤 노조는 부정투표 부정선거가 빠지면 이상할 정도로 중독 증세더군. 괜찮으니 주욱 계속 그리 하도록 ㅋㅋㅋㅋㅋ

  • 퉤....

    초등생 2학년 반장선거도 이렇게는 안한다.
    그러고도 민주노조냐? 도대체 이 눔들은 조합원을 뭘로 보는건지
    차라리 권력에 단 맛을 볼려면 차라리 한국노총 노동관료들 처럼 2mb에게 빌붙어 먹든지 하라. 불쌍한 조합원들 등골 빼먹지 말고.
    한국노총 어용 지도부들 보다 못한 민주노총 노동관료들아!!!

  • 공식악플러궁댕

    여영국이란 인간은 조합비도 안내면서 선거 출마하고 그마저 매년마다 떨어지니까 아쉬운 소리 지껄인다면서?

  • .........

    댓글이 헤깔린다. 부정투표 저지른 새끼를 욕하는 건지, 반대편을 욕하는 건지. 부정투표 한 새끼는 노동조합 근처에 얼씬도 못하게 해야한다. 저런새끼들이 나중에 지 혼자 살려고 투항하는 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