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상공회의소 등 "한미FTA 몰라... 파업만 말아달라"

행울협 대표자들, 20일 금속노조 사무실 방문해 파업 만류

오늘 오전 11시경 울산지역 시민단체 대표자들이 영등포에 위치한 전국금속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해 파업을 만류했다.

  '행복도시울산만들기범시민협의회' 대표자들은 '금속노조 불법정치파업 울산경제 파탄난다'는 등의 어깨띠를 두르고 금속노조 사무실을 방문했다. [출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이두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서진익 625참전유공자회 울산지부장, 이정한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울산지부장, 신상학 애국울산청년단 회장, 박종해 한국예총 울산협회장 등 '행복도시울산만들기범시민협의회'(행울협) 대표자 12명은 수행원과 20여 명의 취재진을 대동하고 금속노조 사무실에 찾아왔다. 이들은 "불법정치파업 울산경제 파탄난다"는 어깨띠를 두르고 있었다.

금속노조에 따르면 이들은 박근태 금속노조 부위원장 등 금속노조 간부 4명과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한미FTA는 모른다, 단지 파업은 하지 말아 달라", "다른 곳은 하거나 말거나 제발 울산만은 (파업을)제외해 달라"고 요구했다.

박근태 부위원장 등이 '한미FTA와 자동차산업'이라는 설명자료를 주면서 한미FTA가 왜 노동자와 국민들에게 재앙인지, 왜 금속노조가 파업을 해야 하는지 설명했으나 행울협 대표들은 "설명을 들으려는 것이 아니라 입장을 전달하러 왔다"며 "현대차가 산별전환 이후 금속노조의 지시를 받고 정치파업을 하려 한다, 울산 거리질서가 엉망이고 살만한 도시가 아니게 된다"고 말했다.

금속노조 간부들은 "국민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칠 한미FTA를 일방적으로 체결하지 않도록 정부를 방문해달라"고 답하며 "한미FTA로 울산공장이 미국이나 중국으로 옮겨가면 울산 시민들이 더 고통을 받게 된다, 협상 체결을 중단한다면 파업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금속노조는 행울협 대표자들에게 이번주 금요일께 울산에서 공개토론회를 열자고 제안했으며, 행울협 대표자들은 이를 검토해 보기로 결론을 내렸다. 한 시간 가량의 간담회를 마친 대표자들은 '한미FTA 체결저지 파업을 철회하기 바란다'는 서한을 전달한 후 울산으로 돌아갔다.
태그

상공회의소 , 총파업 , 금속노조 , 한미FTA , 박근태 , 행울협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인희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행복

    한미FTA는 모르고 파업은 하지말라? 이런 무책임한 말을 하고 행동하시는 님들.. 다른곳은 파업을 하고 울산만 하지 않으면 이후 다가올 재앙이 울산만 피해가나요? 울산이 살만한 도시를 유지하고자 하신다면 한미 FTA 체결저지에 대해서 금속노동자들의 정치? 파업에 대해서 한번만 더 생각해보심이 어떨까요?

  • 시민

    이겨서 행복하십니까?
    너희 눈에는 시민들이 무식한 바보로 보이겠지만 민심이 천심이라고 했어
    잘 나갈때 조심하라고 했는데, 어깨에 힘들어가 시민들을 무시하고 귀를 닫고 잘난 척 하다가는 나중에 설자리가 없어질 거야
    아니 지금도 설자리가 없지. 그나마 예전의 관성이 조직을 버티고 있는거지 이제 빨간 깃발만 보면 눈살 찌푸리는 국민들을 볼때 이미 노조의 신뢰성은 바닥이야.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공룡처럼 조금씩 조금씩 죽어갈 뿐이야.
    그리고 아무도 그걸 슬퍼하지 않을거다

    우리나라 노동운동은 전술가없이 빨강띠 매기 좋아하는 바보들이 다 망쳐놓았어. 거기다 그놈의 권력, 국회의원 금배지가 종말을 앞당기는 것지
    그나마 조직이라도 남아있을 때 지키고
    머리 나쁜 인간들은 떠나거나, 입을 다무는게 노동운동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울산노동자

    갑득아!
    파업도 좋고 투쟁도 좋은데..
    감방 갔다오더라도 울산에는 오지마라. 분위기 영 아이다
    니 한데 맞을지도 모른다
    그것도 경찰이 아니라 노동자들한테..
    요즘 경찰은 사람 안팬다 그러이 겁낼꺼 업따.
    하지만 니도 잘모타면 경찰들 한테 지켜달라고 해야할지도 모른다.
    내 주위에도 벼르는 사람들이 만타

  • 참민중

    노동계의 총파업은 정당하다 노동자들은 정치인이다 즉 정치는 정치인들이 전문가라서 잘 하지만 정치인들을 뽑는 사람들도 노동자 농어민들이다 그래서 정치파업은 명분이 있다 한미FTA가 되면 수 많은 기업들이 미국의 완성차 형태로 빠져나간다 위의 울산 농동자 너희 식구들의 밥그릇고 챙길 수 없 수 없을 뿐더러 의료보험 상수도 의약품 등이 네가 그렇게 좋아하는 신자유주의화된다면 너희 친척들 네가 치를 댓가는 혹독한 것이다 무식한 양반아 그러니 책 좀 읽고 글 좀 읽어라 TV만 보고 지껄이지 말고...

  • 참민중

    그리고 잠복기 10년인 광부병 쇠고기 먹고 유전자변형 작물 많이 먹어서 자손만대 벽에 똥 싸 부칠 때 까지 잘 살아 봐....무식한 양반아 지배자들의 논리는 지배계급에 순응하지 않으면 무조건적인 불법규정인 거야 생각의 범위를 넓히고 신자유주의에 대해 공부해 봐.....신자유주의는 노동자 농민들 사회 취약층에게 예외 없이 오는거야 누구에게는 오고 누구는 빠져나갈 틈이 없다는 거지 불쌍한 인간아